본문 바로가기

멍구벙구의 여행일기

가평 아침고요수목원 // 국내여행, 경기도 가볼만한곳, 근교여행, 힐링여행, 자연, 당일치기 여행, 소요시간, 관람시간

안녕하세요 멍벙입니다!

저번주 주말에는 가평으로 당일치기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이름은 익히 알고있었던 아침고요수목원과 근처 쁘띠프랑스를 다녀왔는데요. 먼저 아침고요수목원부터 이야기해보겠습니다.

 

 


 

공휴일이자 토요일인 주말이기 때문에 사람이 붐빌까 염려되어 아침일찍일어나 오픈시간에 맞춰 이동했습니다. 출발지인 인천에서부터는 약 2시간가량 소요되었고 차량은 별로 막히지않았습니다.

 

입구에 도착하니 직원분들이 이미 주차장으로 안내를 해주시고계셨고 이른시간인데도 생각보다 많은 차량이 있었습니다. 다만 주차장이 넓은지라 자리가 없을 걱정은 필요없습니다!

 

 

매표소

 

 

 

 

수목원에 동물원도 함께 있다고하는데 별로라는 이야기를 많이들어 수목원관람만 했습니다.

저희는 미리예매하지않고 현장에서 구매했고, 바로옆에 안내팜플렛이 언어별로 비치되어있습니다.

 

혹시 대중교통을 이용하여 오신분들은 짐이 많아서 불편하실 수 있는데요, 매표소 맞은편에 물품보관함이 있습니다.

 

물품보관함

 

 

안내도

 


 

사실 아침고요수목원 탐방리뷰에 대해서는 딱히 쓸만한내용이 없습니다. 눈으로보고 몸으로 자연을 느끼는 장소이고, 워낙 많은정보가 홈페이지나 나른 리뷰를 통해 있기때문에 여기가 어떻고 뭐 그런 진부한이야기를 읽기위해 오신분들은 없을꺼라 생각합니다. 그래서 제가 가기전에 고민했던, 알고싶었던 정보위주로만 심플하게 소개한 뒤 간략하게 사진으로 보여드리겠습니다ㅎㅎ

 

 

 

 

1) 가볼만한 가치가 있는가? 재미있는가?

 

- 저는 강력추천드립니다! 근처 쁘띠프랑스와 함께다녀왔는데요, 다음에 다시 이야기하겠지만 쁘띠프랑스는 실망적이었던 반면 같이간 누나와 어머니 모두 아침고요수목원은 아주 좋았다고했습니다. 저도 좋았습니다.

자연경관이 너무 이쁘고 맑은공기와 나무에서 나온다는 피톤치드로인해 건강해지는 느낌, 두통이 사라지고 스트레스가 풀리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어린아이들한테는 재미가없을수도 있으나 꼭 그런것은 아니고 워낙 풍경이 이쁘고 체험을 위한 장소도 잘 마련되어있어서 어린아이한테도 나쁘지 않을거라 개인적으로 생각합니다

 

 

 

2) 관람을 위한 소요시간은?

 

- 저희는 중간에 수목원 내에 카페에서 빵과음료를 먹었습니다. 또한 누나와 어머니의 걸음걸이가 느린편이라 수목원 내 모든 코스를 빼놓지않고 관람하는데 걸린시간은 (주차장에 주차부터 다시 차량으로 돌아오기까지 시간) 2시간 40분 입니다. 다만 모든 코스를 돌아보면서 보통 혹은 빠른걸음걸이와 별도의 식사를 수목원 내에서 하지않으신다면 최소 1시간 30분 정도로 관람하실 수 있을거라 생각됩니다.

 

 

 

3) 부대시설

 

- 수목원 내에 매점, 기념품 판매점, 카페, 식당 등 간단한 물건을 구매하거나 끼니를 해결할 수 있는 시설이있습니다. 중간중간 휴식을 위한 의자나 팔각정 등도 곳곳에 있습니다.

 

 

 

4) 근처 식당

 

- 인터넷으로 검색하여 근처 칠오숯불닭갈비 집에서 식사를 하였습니다. 인터넷에서 여러 추천을 받은만큼 만족스러운 식사를 하였고 이에대해서는 다시 글을 올리겠습니다.

저희는 쁘띠프랑스로 이동한 후 식사를 위해서 다시 왔습니다. 이와같은 동선낭비를 피하기 위해서는(그 외에도 여러가지로) 개인적으로 쁘띠프랑스 방문계획이 있으시다면 그곳먼저 방문하시고 그 다음 수목원 관람을 추천드립니다.

쁘띠프랑스 주변에서 칠오닭갈비가 있긴한데 수목원 근처가 본점이라 하여 그쪽으로 갔습니다.

 

 

 

5) 쁘띠프랑스와 수목원 순서

 

- 쁘띠프랑스는 한번씩 싹 보고나면 더 이상 있을필요가 없고 상대적으로 소요시간도 짧기때문에 차라리 먼저 쁘띠프랑스 관람후에 수목원에 와서 여유있게 관람하시거나 수목원 내부에서 편히 휴식을 취하면서 자연을 만끽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아무래도 이후 일정이 있다보니 저희는 바로 나왔는데 시간적 여유를 두고 방문하시는것도 좋을것같습니다.

 

 

 

6) 대중교통

 

- 저희는 자차를 이용하였지만 입구에 시외버스 시간표와 대기실이 잘 갖추어져있는것을 보아 버스 시간표를 검색해보시고 버스로 방문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그래도 자차가 역시 편하긴...합니다....

 

 


 

 

간략하게 나마 도움이 될만한 내용을 적어봤습니다! 부족한 부분이 많지만 그 외에는 찾으면 쉽게 찾을 수 있는 내용들이라 생략하였습니다. 이 다음에는 많고많은 사진중에 몇장 올려드리고 글 마무리하겠습니다. 제가 사진고자인지라 사진이 별로여도 실제로 가면 진짜 이쁘니 감안하고 봐주세요!

 

 

에덴정원

 

 

 

카페(빵집)

 

 

 

안에 치즈가 있었던 무슨빵.. 사실 내 취향엔 별로

 

 

 

6월에 진행중인 수국전시회

 

 

엄청 오래되고 오래전부터 관리되오던 고목이라고 한다

 

 

보기에도 이쁜건물 - 내부에는 어린이들을 위한 체험활동이 이루어진다.

 

 

영화나 드라마 촬영지로 자주 사용됐던 장소.

 

 

 

선녀탕

 

 

옛날 부잣집을 재현해 놓았다. 내부에 들어가도 되고 휴식을 취하기에 아주 좋다!

 

 

 

작은교회 - 종교가 있으신분들은 내부에 들어가서 간단한 기도를 드릴 수 있다.

 

 


 

이상으로 아침고요 수목원에 대한 간단한 리뷰를 마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아침고요수목원은 계절별로 모습이 달라 여러가지 매력을 가지고있습니다. 이미 다녀오셨더라도 다른 계절에 가면 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