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결정장애의 구매일기

샤오미 스마트 미밴드 4 // 스마트워치, 웨어러블기기, 미밴드후기, 한달후기, 쿠팡, 로켓배송

안녕하세요 멍벙입니다!

오늘은 4월에 구매했던 샤오미 미밴드 4에 대해서 글을 작성할까합니다.

 

스마트워치를 사려고 한건 업무중에 전화나 카톡 진동이 울리는걸 놓치는 일이 종종있다보니 이를 방지하고자 사야겠다 하고 생각하고있었습니다. 특히 겨울에는 옷이 두꺼워지고 몸이 둔해지니까 다른 일에 집중하면 핸드폰 울리는걸 못느끼겟더라구요. 소리를 켜두자니 또 막 울리고 주변에 방해될까바 걱정되구요

 

옷이 두꺼워지니 주머니도 깊어지고해서 핸드폰을 자주 꺼내기도 불편했습니다. 카톡도 업무관련해서만 오는게아니고 일상적인 연락도 오다보니 바로 답해야하는 중요한 연락을 구별하기가 어려웠습니다.

 

그러던 중에 동료가 이 스마트워치랑 블루투스 이어폰을 같이 쓰더라구요! 일단 알람이 울리면 손목에서 알려주니까 바로바로 알 수 있고 간단히 누구한테 온 카톡인지, 내용도 볼 수 있고 전화가 오면 누구한테 온건지 알 수 있으니 편했습니다.

 

중요한 카톡이라면 확인 후 바로 핸드폰을 꺼내서 응답하거나, 전화의 경우 누구한테 온건지 확인하고 굳이 핸드폰을 꺼내지 않고도 블루투스 이어폰을 통해서 바로 통화연결을 하더라구요.

 

 

큰 기능을 바라고서 사는게 아니였기 때문에 마침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어서 바로 구매했습니다.

 

 


 

샤오미 미밴드 4

https://coupa.ng/bDBFyC

 

 

NFC기능은 없는 제품으로해서 조금 더 저렴하게 구매했습니다. 다만 저 가격은 구매당시에 행사를 통해 조금 더 할인된 가격이었고 현재는 31,900원에 판매되고있습니다.

 

다만 가격이 올랐음에도 다른곳에서 판매중인 가격보다 조금 더 싼가격을 유지중입니다. 무료 로켓배송도 되구요

아마 급하시다면 지금 바로 저기서 구매해도 손해보는 것은 아닐거라 생각합니다.

아니시라면 조금 더 기다리면서 봐보면 또 할인행사를 하지않을까요? 할인하는게 드문경우는 아닌것같았습니다.

 

 


 

 

미밴드 4 구성품 (정품 박스에 설명서와 함께 깔끔히 배송되나 박스는 다른곳에 있어서...)

 

미밴드 4를 구매하시면 충전기와 본체, 그리고 손목스트랩이 같이옵니다. 손목 스트랩의 경우 원하시는 제품을 별도로 구매하시어서 바꿔쓸 수 있습니다! 더 이쁘고 편한것들이 많더라구요

 

처음에 본체를 스트랩에 끼우고 충전을 위해서 다시 뺴는데 어려웠습니다. 다른곳에 알아보니 스트랩은 살짝 반대로 꺽어서 빼면 잘 빠진다고 해서 꿀팁을 얻었습니다.

매번 충전할때마다 뺏다 꼇다가 번거롭긴하지만 배터리자체가 워낙 오래가다보니 큰 불편함은 없었습니다.

 

미밴드를 구매하고나서 사실 익숙치않아서 자주사용하지 않았는데 완충을 한번해두니 한달이상을 혼자 버티더라구요. 배터리소모량이 적어서그런지 아주 오래가는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사용을 위해서는 휴대폰에 mi fit어플을 받아야하는데 어려운과정이 아니므로 설명나오는데로 혹은 그냥 읽어보시면서 진행하시면 가능할겁니다.

 

 

< 장점 >

 

1) 저렴하다

2) 가볍고 작아서 편하다

3) 배터리가 오래간다

 

 

< 단점 >

 

1) 카톡이 올때 어떤때는 내용도 미리보여주고, 어떤때는 그냥 누구한테 온지만 알려줍니다.

2) 시간 및 알림확인 용도외에는 딱히 이용하지 않는다

3) 안쓸때 가끔씩 블루투스 연결못잡았다고 알림이 떠서 블루투스를 다시 켯다가 꺼줘야 알림바가 사라진다

 

 

간단히 생각해본 장단점입니다. 제가 잘 다룰 줄 몰라그런지 카톡이 어떤때는 보낸사람 이름만뜨고 메세지가 있습니다. 이런식이고, 다른경우는 카톡내용도 같이 표시가 되는데 왜그런지 모르겠습니다.(아시는분 알려주세요..) 다만 원래 목적대로 손목에서 울려주니 놓치는 연락없이 캐치할 수 있었습니다. 진동도 불편하지 않을정도로 좋고 시간볼려고 휴대폰을 꺼내지 않아도되서 편하더라구요.

 

다만, 자주 사용하게되지는 않았습니다. 특히 날이 따듯해지면서 옷도 얇아지고 휴대폰도 항상 지니고다니게 되니 딱히 필요성을 느끼지못했습니다.

 

 

대신 여름이라 옷이 얇아지니 사용목적 보다는 그냥 손목에 악세사리 용도로 착용하게 되더라구요 ㅎㅎㅎㅎ

불편하지 않고 심플해서 좋습니다. 요즘엔 스마트워치의 목적보다는 그냥 손목시계의 대용입니다

 

구매후에 어쩌다보니 본래의 목적을 잃게되긴했지만 그래도 저렴한 가격이고 없어도 불편하진않지만 있으면 그래도 조금 편한 아이템이다보니 구매해 후회는 없습니다! 이런 제품일수록 할인할때 싸게 잘 잡아서사야 더 기분이 좋으니까 여러분들도 혹시 구매계획이 있다면 한번씩 확인해보세요!

 

 


 

 

오늘은 여기까지입니다. 딱히 미밴드 4에 대해서 쓸말이 없다보니 심플해졌네요. 전자기기를 엄청 탐구하면서 사용하는 편이 아니다보니 딱 기본기능에 충실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다른분들은 엄청 활용을 잘 하시던데요

 

여유가 있어지면 다시 각잡고 탐구해본다음 다시 글을 남길 수 있도록 노력해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